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페이 사용법과 현대카드 연동법

by 정보공유알림 2023. 3. 21.
반응형

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용법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글을 작성해 봤습니다. 이번 기회에 애플페이 사용법을 숙지하여 사용하시면 그 편리함을 알게 되실 겁니다. 현대카드 등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휴대폰만 있으면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애플페이 사용은 매우 편리합니다.

목차
  • 애플페이
  • 연동 사용방법
  • 애플페이 가맹점 사용처
  • 사용후기

애플페이

애플페이는 23.03.21일부터 사용가능하며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등 애플기기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는 NFC 근거리무선통신 결제서비스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드가 없어도 내 휴대폰이나 스마트 기기로 결제를 할 수 있는 방식을 말합니다. 내 핸드폰에 카드를 넣고 다닌다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또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동 사용법

애플페이 사용법은 현대카드 앱 등, 제휴사 카드 앱에 등록을 하고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잠금화면 상태에서 측면 버튼 두 번 빠르게 누르면 어플 실행하지 않고도 애플페이 켜진다고 하네요.
단말기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것은 아마도 단말기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듯합니다.
 

애플페이 가맹점 사용처

NFC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들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시가 이제 막 되었고 국내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에서는 당장에 사용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단말기는 NFC 타입이지만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안정화가 되려면 시간이 필요할 듯합니다.

 

사용 후기

애플페이 첫날 폭주 결제시스템 간헐적 오류가 난다고 현대카드에서 안내문을 띄었다고 합니다.
이용자들도 폭주했고 곳곳에서 결제가 안된다고 난리 났었습니다.

첫날 애플페이에 인기를 실감하듯 현대카드에 애플페이 엄청나게 등록을 많이 했다고도 하네요. 그럴 만도 한 것이, 본인은 애플을 사용하진 않고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번 맛 들이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게 됩니다.

 

지갑에 카드를 넣고 다니지 않아도 휴대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한 것이 장점인데, 휴대폰을 잃어버리거나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이 없어져버리는 것이니 그것이 단점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